Canon EOS-1D X Mark III Sensor
캐논 EOS-1DX Mark III는, EOSDSLR 시리즈에 있어서의 캐논의 플래그십인 오리지날 EOS-1DX의 최신 버전이다. 최초의 풀 프레임 1DX 버전(그 자체는 이전의 APS-H 사이즈의 EOS-1D Mark IV에서 파생된 것)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모델은 프로 스포츠 카메라맨용으로, 보다 빠른 판독을 위해서 새롭게 개발된 20메가 픽셀 CMOS 센서가 특징입니다. 새로운 DigicX 프로세서와 조합하는 것으로, MarkIII는 뷰 파인더를 사용해 최대 16 fps의 연속 촬영이 가능하고, 또, 전자 셔터 또는 기계 셔터를 사용해 최대 20 fps의 라이브뷰 모드에서의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오토 포커스는, 191개의 선택 가능한 AF포인트(151 크로스 타입)를 갖춘 새로운 고해상도 센서로 구성되어 광뷰 파인더를 개입시켜 액세스 할 수 있어 헤드와 얼굴을 추적하는 「딥러닝」기술을 활용합니다. 라이브뷰 모드에서는, 정지화면과 동영상의 포커스와 트래킹에 듀얼 픽셀 AF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Mark III는, 이전의 EOS-1DX 모델과 같은 견고한 보디와 레이아웃을 갖추어 어두운 장소에서도 조작할 수 있도록 다수의 백라이트 버튼과 새로운 AF포인트 컨트롤러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2개의 AF-On 버튼에 내장되어 있으며, 광학식 센서를 사용하여 엄지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광학 뷰 파인더는 0.76배의 고배율로 20 mm의 아이릴리프가 비교적 길고, 후방에는 3.2 인치(210만 닷)의 터치 스크린 LCD가 있습니다. MarkIII는, CF익스프레스 카드에의 내부 기록을 갖춘 오버 샘플 DCI4K용의 풀 폭 5.5K/60p12비트 RAW(AF lock 첨부)를 제공하고 있어, 비디오 캡처가 뛰어난 점입니다. 다만, 트리밍된 4 K/60p(UHD 및 DCI) 옵션에는, AF 및 최대 120 fps의 풀 와이드 HD 옵션도 있습니다. Mark III에는, 후처리로 보다 간단하게 평가할 수 있는 10 비트의 HEVC/H.265 파일로서 캡쳐 된 Canon Log Gamma 옵션도 있습니다. 콘텐츠 전송을 위한 워크플로우 개선은 내장된 Wi-Fi 및 스마트 기기 접속에 저에너지 프로토콜을 사용했어 Bluetooth 연결이 포함됩니다. 또한 Mark III에는 안전한 SFTP 프로토콜과 임베디드 GPS를 지원하는 기가비트 이더넷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캐논 EOS-1 DXMark III 센서는 83의 DXOMARK 점수를 달성해, 풀 프레임 센서와 MF 센서의 데이타베이스에서 종합 63위(풀 프레임만 47위)가 되었습니다. EOSR와 캐논 EOS 5D Mark IV에 풀 프레임 듀얼 픽셀 AF탑재 CMOS 센서가 탑재되어 메이커가 최근 실시하고 있는 감도의 향상을 생각하면, 의외의 결과입니다. 23.4비트에서는 EOS-1D X Mark III 센서는 포트레이트(색심도) 카테고리에서 비교적 강한 응답을 발휘합니다.랜드스케이프 카테고리에서는 가장 낮은 감도 설정으로 측정된 13.4EV의 양호한 최대 다이나믹 렌지입니다. 이 센서는 최소 다이나믹 범위, 색심도, SNR 18%의 값에 대한 화질 파라미터에 따라 계산된 최대 2445 ISO에서는 스포츠(어둑어둑함) ISO) 카테고리에서는 그다지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화질 비교 새로운 모델에서는 센서의 감도를 향상시키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최근 몇 년 동안의 최대 다이나믹 레인지와 표시 색수의 증가는 ISO 설정의 저하에 의한 것이라는 점에 유의해 주십시오. 종래의 EOS-1D 모델과 같이, 캐논 EOS-1D Mark III에는 ISO50 의 옵션이 확장되고 있습니다만, 센서의 다이나믹스라고 하는 점에서는 ISO100 설정과는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ISO50 설정도 ISO100 설정도 136이라고 하는 비교적 높은 ISO를 계측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나믹 레인지의 최대치가 13.4 EV로 조금 낮아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이 값은 출력 마크 II와 거의 동일합니다만, 클래스 최고의 니콘 D850나 14.8 EV의 소니 A7RIV와 비교합니다. 확실히, 캐논 EOS-1D Mark III는 다른 세그먼트(segment)를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이론적으로는, 직접 비교 가능한 Sonya9II와 같이 ISO50 옵션을 확장해 감도를 높이기 위해서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MarkIIs Portrait Score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말할 수 있습니다. 최대 색심도 23.4 비트는 좋습니다만, Nikon D5나 전신의 Canon EOS-1 DX Mark II 등, 다른 스포츠나 액션 중시의 카메라보다 조금 뒤쳐지고 있습니다. 또, Panasonic Lumix DC-S1R나 Nikon D850 와 같은 베스트 스코어의 풍경 카메라나 스튜디오 카메라와 비교하면, 최대라도 3비트 정도 낮습니다. 캐논에서는 ISO50로의 다이나믹 레인지의 최대화를 살리고 있지 않습니다만, 높은 ISO로의 MarkIII의 다이나믹 레인지은 매우 좋고, 노이즈 레벨도 양호하게 컨트롤 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445 ISO의 스포츠 스코어는 꽤 강하고, 2434 ISO의 니콘 D5나 2660 ISO의 니콘 D850 등에 필적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마크 III는 스포츠 분야인 소니 a9II의 최신 경쟁 상대의 후진을 받고 있는 것이다. 3434ISO의 Score를 가진 소니는 센서 감도에서 +0.6의 우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캐논은 소니등의 신인에게 양보할 여유가 없다. 스포츠나 액션을 중시한 모델로서 캐논 EOS 1Dx Mark III는 소니 a9II나 니콘 D5와 같은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